오늘 공략할 캐릭터는 스파클입니다. 두 번째로 출시되는 한정 5성 화합 캐릭터입니다.
오늘은 스파클에 스킬설명과 추천레벨, 추천성흔, 추천광추, 추천유물, 추천조합까지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캐릭터 소개
이름 | 속성 | 운명의길 | 주포지션 |
스파클 | 양자 | 화합 | 서포터(버프) |
2. 스파클 스킬
지정된 단일 적에게 스파클 공격력 n%만큼의 양자 속성 피해를 준다 | |
모노드라마:일반공격 | 추천레벨:1 |
지정된 단일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n%+n% 만큼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또한,해당 목표의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한다. 스파클이 자신에게 해당 스킬을 발동하면 행동 게이지 증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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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헤엄치는 물고기:전투스킬 | 추천레벨:8 |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4pt 회복하고 모든 아군이 [기이한 수수께끼] 효과를 획득한다.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은 스파클 특성으로 발동되는 피해 증가 효과가 스택당 n% 증가한다. 지속 시간: 2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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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의 얼굴:필살기 | 추천레벨:8 |
스파클이 필드에 있을 시 전투 스킬 포인트 최대치가 추가로 2pt 증가한다. 아군이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소모할 때마다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n% 증가한다, 해당 효과 지속 시간: 2턴, 최대 중첩수: 3스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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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술 트릭:특성 | 추천레벨:8 |
3. 스파클 비술&행적
비술 사용 후 모든 아군이 20초 동안 은신 상태에 진입한다. 은신 상태에선 적에게 들키지 않으며, 은신 중에 전투 진입 시 아군이 전투 스킬 포인트를 3pt 회복한다 | |
믿을 수 없는 화자:비술 | - |
일반 공격 발동 시 추가로 에너지를 10pt 회복한다 | |
세시기:행적 | - |
전투 스킬이 제공하는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자신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지속된다 | |
인조화:행적 | - |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아군 파티 중 양자 속성 캐릭터가 1명/2명/3명 존재 시 양자 속성 아군 캐릭터의 공격력이 추가로 5%/15%/30% 증가한다 | |
야상곡:행적 | - |
4. 스파클 추천성흔(돌파)
돌파 | 일러스트 | 효과 |
1 | 필살기가 가하는 [기이한 수수께끼]의 지속 시간이 추가로 1턴 증가하며,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
2 | 특성의 각 스택 효과는 추가로 아군이 피해를 가할 시 목표의 방어력을 8% 무시하게 한다 | |
4 | 필살기가 전투 스킬 포인트 1pt를 추가 회복시키고 특성의 전투 스킬 포인트 최고치 증가 효과가 1pt 추가 증가한다 | |
6 |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로 증가하며, 증가 수치는 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30%와 동일하다.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는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모든 아군에게 적용된다 |
1돌파:턴 증가만으로도 상시 유지가 되는 버프로 바뀌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데 거기에 공격력 버프까지 붙게 되므로
상당히 좋은 성흔이다.
2 돌파:풀스택기준 방어력을 24% 무시하게 되므로 굉장히 좋으며, 만약 양자조합이면 천재 세트와 시너지가 나면서
더할 나위 없이 굉장한 효과를 제공하는 성흔이다.
4 돌파:스파클이 SP를 쭉쭉 벌어다 주는 캐릭터로 변화하는 성흔이다.
6 돌파:풀돌 기준으로 완매나 브로냐와 차이가 생길 정도로 좋아지며 지딜조합, 지속피해조합에만 사용이 불가능해지고
투딜조합에서 굉장히 좋아진다. 거기에 치피증, 피증, 공증, 방무, 행동력 증가, SP회복까지 최고의 버퍼가 되는 성흔이다.
5. 스파클 추천광추
1.속세에서의 유희 | 치명타 피해 효과와 더불어 동료들에게 치확과 치피증가를 부여해주는데요. SP회복이라는 조건때문에 범용성은 낮은 광추이지만 스파클에겐 너무 잘 어울리는 광추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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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댄스! 댄스! 댄스! | 행동력을 올려주어서 0라 3턴을 가져오는 고속 세팅 빌드에서 많이 선호되는 광추인데요.허나 꼭 0라 3턴이 아니더라도 행동력을 올려주는 옵션으로 파티에 도움을 줄수있는 광추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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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 | 이 광추의 에너지 회복 효율을 스파클이 누리기는 힘들지만 필살기 두번마다 발동되는 SP회복이나 바로 다음 행동하는 대상의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버프는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스파클의 경우 전투 스킬을 통해서 딜러의 행동력을 끌어올려서 본인 뒤에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속도계산은 필요하지만 충분히 사용가능한 광추이다. | |
4.행성과의 만남 | 양자 속성 조합을 꾸릴 경우 전광 못지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현재 양자 속성의 경우 다양한 캐릭터들로 단일 속성 조합을 꾸리기에도 괜찮은 편이고 스파클이 양자 속성 조합에 잘 어울리는 캐릭터여서 충분히 사용 가능한 광추이다. |
이외에 화합광추들도 사용가능하지만 스파클이 하이퍼캐리조합에 많이 사용되므로 그다지 잘 어울린다고 하기에는
어렵다.
6. 스파클 추천유물
가상공간을 누비는 메신저 4세트 |
상의:치명타피해 신발:속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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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2/기타2 | 상의:치명타피해 신발:속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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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러진 용골 | 차원구체:체력/방어력 연결매듭:에너지 회복 효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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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로인의 선주 | 차원구체:체력/방어력 연결매듭:에너지 회복 효율 |
종결스펙:속도 157+, 치명타피해 200%+, 에너지 회복 효율 119.44%, 효과저항 10%
7. 스파클 추천조합
메인딜러 | 서포터(버프) | 서포터(디버프) | 탱커 |
양자조합. 제례는 물론이고 청작, 설의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스파클인데요. 양자 캐릭터에 대한 공격력 증가도 있다 보니까 은랑도 쏠쏠하게 대미지를 뽑아줄 수 있겠고 스파클에 모든 능력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조합이다.
메인딜러 | 서포터(버프) | 서포터(버프) | 힐러 |
스파클이 SP를 벌어다주는 캐릭터이다 보니까 음월이 매턴 강화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스파클에 버프로 음월을
더욱더 강하게 해주어 좋은 조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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