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략할 캐릭터는 블레이드입니다. 그간 스토리에서 짧은 등장이었지만 임팩트를 주었고,
pv를 통해서 이른바 간지 나는 모습을 보여줘서 인기가 있는 캐릭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블레이드의 스킬과 추천레벨, 추천성흔, 추천광추, 추천유물, 추천조합까지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캐릭터소개
이름 | 속성 | 운명의길 | 주포지션 |
블레이드 | 바람 | 파멸 | 메인딜러 |
2. 블레이드 스킬
지정된 적 1명에게 블레이드 공격력 n%만큼의 바람 속성 피해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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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검(支離劍):일반공격 | 추천레벨:6 |
무간검수(無間劍樹):강화공격 |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10%만큼 HP를 소모해 지정된 단일 적에게 블레이드 공격력의 n%+HP 최대치의 n%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동시에 인접한 목표에 블레이드 공격력의 n%+HP 최대치의 n%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현재 HP가 부족할 때 [무간검수(無間劍樹)]를 발동하면 블레이드의 현재 HP가 1pt까지 감소한다. [무간검수]로 전투 스킬 포인트를 회복할 수 없다 |
블레이드가 HP를 자신 HP 최대치의 30%만큼 소모해 [지옥변(地獄變)] 상태에 진입한다. [지옥변] 상태에서는 전투 스킬을 발동할 수 없으며, 자신이 가하는 피해가 n% 증가하고, 일반 공격 [지리검(支離劍)]이 강화되어 [무간검수(無間劍樹)]로 바뀐다. 지속 시간: 3턴 블레이드의 현재 HP가 부족할 때 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HP가 1pt까지 감소한다. 해당 전투 스킬로 에너지를 회복할 수 없고, 발동 후 그 턴은 종료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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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변:전투스킬 | 추천레벨:8 |
블레이드의 현재 HP가 최대치의 50%로 전환되고 단일 적에게 블레이드 공격력의 n%+HP 최대치의 n%+이번 전투에서 누적 손실한 HP의 n%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또한 인접한 목표에 블레이드 공격력의 n%+HP 최대치의 n%+이번 전투에서 누적 손실한 HP의 n%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이번 전투에서 누적 손실한 HP는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90%를 넘을 수 없다. 필살기 발동 후 리셋하고 다시 누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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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형선고:필살기 | 추천레벨:8 |
블레이드가 피해를 받거나 HP를 소모하면 충전을 1스택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5스택. 해당 효과는 피격될 때마다 최대 1스택 중첩된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즉시 모든 적에게 추가 공격을 1회 발동한다. 블레이드 공격력의 n%+HP 최대치의 n%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하고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25%만큼 HP를 회복한다. 추가 공격 발동 후 모든 충전을 소모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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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나의 선물:특성 | 추천레벨:8 |
3. 블레이드 비술&행적
적을 바로 공격하며, 전투 진입 후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20%만큼 HP를 소모하고, 모든 적에게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40%만큼 바람 속성 피해를 가한다. 현재 HP가 부족할 때 비술을 발동하면 블레이드의 현재 HP가 1pt까지 감소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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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도(業道)의 바람:비술 | - |
블레이드의 현재 HP 백분율이 HP 최대치의 50% 이하인 경우, 치유 받을 때의 회복량이 20% 증가한다 | |
무한한 수명:행적1 | - |
[무간검수] 발동 후 약점 격파 상태인 적을 명중하면, 블레이드는 자신의 HP를 HP 최대치의 5%+100만큼 회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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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디고 견딘 죽음:행적2 | - |
특성으로 발동된 추가 공격의 피해가 20% 증가한다 | |
괴겁의 폐망:행적3 | - |
4. 블레이드 추천성흔
돌파 | 일러스트 | 효과 |
1 | 필살기로 지정된 단일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이번 전투에서 누적 손실한 블레이드 HP의 150%만큼 추가로 증가한다. 이번 전투에서 누적 손실한 HP는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90%를 넘지 않는다. 필살기 발동 후 리셋하고 다시 누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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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전투 스킬 레벨+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1, 최대 Lv.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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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충전 스택의 최대치가 4스택으로감소한다. 특성으로 발동된 추가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블레이드 HP 최대치의 50%만큼 추가로 증가한다 |
1 돌파:명함기준 기본필살기 10 레벨 기준 hp의 100%만큼 증가시켜 주는데
이것을 250%로 올려줘서 필살기에 피해량을 어마어마하게 증가시켜 주는 매우 좋은 성흔이다.
5 돌파:전투스킬과 일반공격을 항상 사용하는 블레이드에게 심플하지만 좋은 성흔이다.
6 돌파:추가공격은 피회복,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이게 정말빈번하게, 강력하게 발동이 된다면
블레이드를 운용함에 있어 난이도를 상당히 낮춰주는 성흔이다.
5. 블레이드 추천광추
1.닿을 수 없는 저편 | 치명타 확률을 올려 주어 치명타 세팅 난이도를 낮추기 적격이고 체력 증가로 내구와 딜량을 동시에 챙기고 HP소모에 따른 피해량 증가까지 겹쳐서 완벽한 광추입니다. 전용 광추가 없으면 세팅 난이도가 급격하게 상승하며, 전용 광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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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비밀맹세 |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기에 블레이드에게 나름 괜찮은 광추입니다. 특히 고재련일 수록 효율이 좀 괜찮으며, 항상 피통이 까여있는 블레이드랑 시너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보통 피통이 50~70%가 유지되는 블레이드다 보니 낮은 피통의 적을 마무리 하기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는 점은 단점입니다. | |
3.태양보다 밝게 빛나는 것 |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어 그나마 다른 광추중에선 좀 나은 광추. 에너지 회복 효율을 올려주기 때문에 뭇별 경기장 대신에 살소토 쓰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공% 증가는 조금 아쉽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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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체할 수 없는 것 | 피흡이 조금 딸려 있지만, 오히려 딜적인 측면은 더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히, 클라라같이 어그로 끄는 능력이 전무한 블레이드에게는 생각보다 피격되는 상황이 그다지 많지 않아 효율이 떨어집니다. |
6. 블레이드 추천유물
장수를 원하는 제자 4세트 |
상의:치명타피해/치명타확률 신발:속도/체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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뭇별 경기장 2세트 |
차원구체:속성피해 연결매듭:체력 |
종결스펙:체력 7000+, 속도 브로냐추월(135+), 치명타확률 75%+, 치명타피해 150%+
7. 블레이드 추천조합
메인딜러 | 서포터(버프) | 서포터(디버프) | 힐러 |
가장 무난한 조합입니다. 2 서포터로 딜포텐을 극대화하며, 탱커가 없어도 충분히 사이클이 돌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프닝은 은랑 E > 블레이드 E > 브로냐 E > 블레이드 Q순으로 시작하여 블레이드 - 브로냐 - 블레이드 사이클을 유지한 채로 은랑이 E 평평 평 E 평평 평, 나찰이 평타만 치면서 전투 포인트를 벌어주는 사이클입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은랑이 점사 당하면 조금 위험할 수 있다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단일 보스 상대로 매우 좋습니다. (예시: 카프카, 사슴 등)
은랑 대신에 페라 기용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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